안세하 학폭 추가폭로 ing 최대 위기→소속사 “법 판단 받을 것”[이슈와치]
24.09.12

3db14d36df16d31dd75342337f3aba3c49db67ab8c9e406ee3545146293328c85d5c543218f300722bd968223063e48bb670e2dbfff70c83d7bec57ee92b0848


[뉴스엔 박아름 기자] 안세하 학폭 논란이 점입가경으로 치닫고 있다.

지난 9월 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배우 안세하에 대한 학교폭력(학폭) 폭로 글이 처음 올라온 것을 시작으로 10일, 11일까지 추가 폭로 글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9월 11일 밤엔 "평소 보지도 않고 연락도 안하던 친구들이 이 사태 보내줘서 어제 오늘 지켜봤는데 그냥 누가 쓴 글인지 뻔히 알텐데 이리저리 수소문해서 그때 어린 시절 철없던 행동이었다고 사과하지 법적으로 가니 그런 적 없다 거짓말하고 네가 안 괴롭히고 친하게 지냈던 친구들 시켜서 인터뷰하고 왜 그랬노.. 20년지기는 너 중학교 때를 모르지 않나?"라는 댓글이 달렸다. 이어 해당 글쓴이는 "지금 술 취해서 중1 때 당했던 농구공 탈취 사건 자세히는 못 적는데 내일 술 깨고 쓸게"라며 추가 폭로를 예고하기도 했다.

또 안세하 1년 선배인 D씨는 "초등학교 때 동네 동생들이 안세하한테 맞고 울고 있길래 왜 맞았냐 하니 잘못한 거 없는데 맞았다 함. 가서 왜 애들 괴롭히냐고 하니 자기 말 안 들어서 때렸다 함. 내가 주먹으로 팔뚝(살많은 곳) 한 대 쳤더니 울고 가버림. 동생들과 놀고 있는데 저쪽에서 엄마랑 나옴. 나를 가르키며 쟤가 때렸다고 하니 걔 엄마가 '내가 책임질테니 가서 두 대 때리고 온나'라고 해서 울면서 나한테 옴. 내가 때려보라고, 네가 애들 때렸지 않냐고 하니까 내 얼굴을 때리려고 주먹을 올렸는데 망설이더니 때리진 못하고 돌아서 가버림. 가는 걔 뒤로 '아줌마 쟤가 애들 때렸어요!'라고 한 마디 함. 시간 지나 드라마에 나와서 그 때 생각이 나 미안한 마음이 있어서 응원하는 중이었음. 초등학생 때 한 대 때린 나도 미안해서 그 기억이 남아있음. 친구 동생이 동창이라 중학교 때 일진인가 짱인가 듣긴한 것 같음. 고등학생 때는 후배들 신경 안 써서 모르겠네. 물론 서로 쌩까고 다녔음"이라고 어린시절 안세하와의 일화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D씨는 "진실이야 결국 밝혀지는 것인데 사실이면 사과하는 게 좋을 듯. 그리고 20년 전이고 뭐고 상처받은 사람은 50년이고 죽을 때까지 괴로운 기억이 남는 것이니 당사자는 평생 복수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는데 그걸 가지고 왜 지금까지 용기내지 않았냐고 질타하지 말았으면 하네.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은 본인이나 아들, 딸이 그런 기억을 가지고 평생을 살아가면 똑같이 말할 수 있을까"라고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이와 관련, 안세하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측은 9월 12일 뉴스엔에 "기존과 강경대응 입장은 똑같다"며 "현재 경찰 수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현재 관련 수사를 해달라고 경찰에 진정서를 넣은 상황이며, 경찰 조사 결과를 보고 추가 대응을 하겠다고. 또 최초 폭로자 A씨와 연락이 닿았냐는 질문엔 "연락처를 알아보지 않았고 알고 싶지도 않다. A씨는 현재 논쟁에서 벗어난 주장을 하고 있는데 법의 판단을 받게 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같이 여전히 안세하 측이 강력한 법적대응 입장을 고수하면서 이를 둘러싼 법적인 공방이 치열하게 이어질 전망이다.

앞서 최초 폭로자 A씨는 졸업사진 인증 후 "안세하가 급탕실 벽에 깨진 큰 유리조각을 집어 들고 제 배를 콕콕 쑤시며 위협하고 일진 무리 중 한 놈과 원하지도 않는 싸움을 하라고 했다"고 중학교 시절 일을 폭로해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선사했다.
이후 A씨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내용의 댓글들이 하나둘씩 등장하기 시작했다. A씨의 동창이라 밝힌 현직 교사 B씨도 나서 "학교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소위 말하는 일진이었다. 복도에서 시비를 걸거나 욕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A씨가 적은 급탕실 사건은 우리 3학년 4반 친구들이면 대부분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안세하가 무리가 안에서 문을 잠그면서 그 안에서 일어난 자세한 사실은 알 수 없으나 안에서 나오는 소리나 나중의 A씨 모습을 봤을 때 안에서 폭행이 일어났었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 수 있었다"고 안세하에 대해 전했다.

안세하 1년 후배 C씨도 "눈 마주쳤다고 바로 복부를 가격하더라. 아직도 안 잊힌다. 그 당시 같은 중학교인 사람들은 알 거다. 정말 유명한 일진이었다"고 거들었다.

논란이 불거지자 안세하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 측은 9월 10일 "안세하가 학폭 가해자라는 건 사실무근이다. 법적대응 할 것"이라며 "사이버수사대에 진정서를 넣었다.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고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A씨도 이에 맞섰다. A씨는 10일 밤 추가글을 올리고 안세하가 자신의 연락처를 묻고 다닌다는 사실을 알린 뒤 "소송은 지지 않을테니 돈은 누가 잃게 될지 쭉 지켜봐달라"고 안세하와 마찬가지로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A씨의 거듭된 폭로에도 안세하 소속사 측은 9월 11일엔 공식입장문을 내며 강경대응을 이어갔다. 소속사 측은 "안세하에 대한 학교폭력 게시글과 관련해 해당 게시글에 게재된 폭력사실이 사실무근의 허위사실이라는 점을 명확히 하며 이와 관련된 조속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네이트판에 게시된 허위 게시글에 대해 발견 즉시 경찰서에 진정서를 제출해 조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허위로 글을 게시한 당사자에 대해 법률대리인을 선임해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 고소 등 추가적인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할 예정이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와 함께 소속사 측은 "배우 안세하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악의적인 비방글을 게시하는 행위가 발견되고 있어 증거를 수집하고 있고 이러한 행위에 대해서도 법률대리인을 통해 형사고소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며 "허위사실유포 등 불법행위에 대해선 배우가 받게 되는 큰 타격을 고려해 어떠한 선처도 없을 것이다"고 경고했다.

이번 논란으로 안세하는 배우 인생 최대 위기를 맞았다. 창원 출신 안세하는 9월 15일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홈경기 전 애국가와 시구를 맡을 예정이었지만 갑작스레 불거진 학폭 논란으로 최종 불발됐다. NC 다이노스 측은 9월 11일 이와 관련, "안세하의 시구가 취소됐다. 사실 여부를 떠나 배우와 관련한 이슈가 정리되기 전에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데 구단과 소속사가 모두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안세하는 오는 10월 20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열리는 뮤지컬 '젠틀멘스 가이드: 사랑과 살인편-서울'에 주인공 다이스퀴스 역으로 참여 중인 상황으로 뮤지컬 팀에도 비상이 걸렸다. 안세하는 지난 9월 10일 학폭 논란에도 정상적으로 무대에 올랐으며 당장 9월 13일에도 출연이 예정되어 있다. 해당 뮤지컬 관계자는 캐스팅 변경과 관련해 "상황을 지켜보며 기다리고 있다. 지금 상황에선 더 드릴 말씀이 없다"며 조심스런 입장을 취했고, 안세하 측은 뉴스엔에 "제작사 판단을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논란의 불똥은 엉뚱한 곳으로 튀고 말았다. 모델 겸 방송인 주우재도 이번 논란에 소환됐다. 같은 중학교를 나온, 1년 선배 안세하가 학교 폭력 의혹에 휘말리면서 "우재야 너도 알잖아"라며 누리꾼들로부터 지목을 당하게 된 것. 이와 관련해서는 주우재가 안세하와 친분을 밝힌 적이 없는만큼 도가 지나쳤다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가족이니만큼 자연스레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함께 출연했던 아내에게도 시선이 쏠렸다. 안세하는 지난해 12월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아내 전은지 씨와 동반 출연, 사랑꾼 이미지로 주목 받았다. 방송에서 전은지 씨는 도시락 가게를 창업해 운영 중인 근황을 공개했고, 안세하는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자처해 다정한 면모를 뽐냈는데 해당 가게는 현재 문을 닫은 상태로 전해졌다.

학폭을 주장하는 동창들과 허위사실이라며 펄쩍 뛰고 있는 당사자. 데뷔 13년만에 배우 인생 최대 위기를 맞은 안세하가 학폭 논란 꼬리표를 벗고 연예계 활동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박아름 [email protected]

출처 : 안세하 학폭 추가폭로 ing 최대 위기→소속사 “법 판단 받을 것”[이슈와치] (naver.com)
공유하기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하지 않는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아직 콘텐츠가 없습니다.